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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티웨이브, ㈜티웨이브와 서비스 공급계약이 체결된 업체(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1. ① 플랫폼 회원가입 및 관리
  2. 회사는 회원 가입의사 확인용,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인증, 회원 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이자소득세 납부에 관련한 원천징수 목적,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서비스 관련 고지.통지, 회원의 민원 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3. ② 민원 처리
  4. 민원인의 신원 확인, 서비스 이용 내용 확인, 민원 처리 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5. ③ 서비스 관리
  6.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회원 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무료 컨텐츠 제공, 본인인증,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7. ④ 마케팅 및 품질관리
  8.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한 개발, 통계 분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서비스 이용 관련 필수 수집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원천 징수 목적용), 휴대전화 번호, 자택 주소, 은행계좌 정보, 이메일, 신용정보(신용점수/연체이력/신용대출 내역 등),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직업, 성별, 나이, 관심사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기준을 따릅니다. 다음 각 호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이유 별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이 기간 동안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이용자의 문의 내용 및 불만,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2.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3년 보유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 제2항)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4. 플랫폼 방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2항 제2호)
  5. 채권추심 등에 관한 기록 : 5년 (신용정보법 시행령 제15조 제3항, 제4항, 제6항, 제7항)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 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2. ※ 개인정보처리 위탁 현황

제6조 (가명정보의 처리 및 위탁, 제3자 제공)

  1.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에 근거하여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범위 내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 처리하여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전 등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가명정보를 생성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가명정보란 개인정보를 가명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를 말합니다.
  3. ③ 가명처리란 개인정보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일부 또는 전체를 대체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정보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4. ④ 회사는 가명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업무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가명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가명정보 재식별 금지, 가명정보 및 추가정보의 분리 보관 등 안전성 확보를 위한 준수사항이 반영된 계약서를 사용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 처리하는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보유기간, 항목
  5. ⑤ 회사는 가명정보가 재식별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 및 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 방법)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었거나 보관기관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① 파기절차 및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으로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서비스의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종이 형태 일 경우 별도 서류함) 허용된 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하거나 파기
    2. 회원이 이동통신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더라도 개인정보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여전히 서비스에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개인정보 파기를 희망하면 반드시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여야 함
  3. ②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 또는 소각을 통하여 파기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② 쿠키는 플랫폼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서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가 이용하는 단말기(PC/스마트폰/태블릿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플랫폼에 방문할 경우 플랫폼 서버는 이용자 단말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③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은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 플랫폼의 각 서비스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5. 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각 호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내부 관리 규정 등을 수립하고 시행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회원의 비밀번호 및 고유식별번호 암호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3.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점검 및 업데이트를 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
  2.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회사 임직원의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실시
    2. 회사 임직원이 업무 수행 상 불가피하게 취급하는 개인정보 문서는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사내 규정에 따라 취급
    3.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회사 임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실천을 위한 정기적인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시행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출입을 통제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 및 담당자)

    1.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다음의 각 호와 같이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회원은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1.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이름 : 문세도
    2. 직책 : 매니저
    3. 전화 : 02-582-9441
    4. FAX : 02-581-9444
    5. 메일 : privacy@twave.co.kr
  2. ②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1. 이름 : 이용민
    2. 직책 : 매니저
    3. 전화 : 02-582-9441
    4. FAX : 02-581-9444
    5. 메일 : security@twave.co.kr

제11조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변경)

  1. 이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1년 06월 09일

- 시행일자 : 2021년 06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