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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운영정책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티웨이브, ㈜티웨이브와 서비스 공급계약이 체결된 업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회사”와 “서비스”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서비스 주요 용어 정의

  1. “스테이지”라 함은 “회원”이 만든 “플랫폼”내의 모임을 말합니다.
    1. “스테이지”는 회원이 스테이지 설계 tool을 활용하여 인원, 이율을 정하고 서비스 이용 회원이 참여하는 스테이지입니다.
  2. 회원 : 스테이지의 이용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3. “스테이지의 시작 시점” 이라 함은 매 영업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스테이지 순번이 전원 채워진 시점을 지칭 합니다.
  4. “약정” 및 “약정금”이라 함은 회원이 스테이지 참가 시 순번을 선택하여 스테이지의 효력 개시 시점에 약정이 발효되며, 선택한 순번에 해당되는 이자 반영 전 원금을 약정금이라 합니다.
  5. “총한도”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I-CSS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약정한 스테이지 별 총 납입 가능금액의 총합을 말하며, 회원의 I-CSS 등급 변동에 따라 가감이 반영됩니다.
  6. “I-CSS등급”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거나 제공하는 지표를 말합니다.
  7. “승계회원”이라 함은 스테이지 가입 후 약정 철회를 신청하는 회원을 대신하여 해당 회원의 투자, 대출에 대한 모든 권리를 승계하여 스테이지 효력 개시 후 약정 참여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8. “안심기금”이라 함은 “회원”으로부터 수취하는 “플랫폼이용수수료”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여 “회사”가 위탁운영 하는 연체발생 시의 채권 매입 비용을 지칭 합니다.

제2조 서비스 종류 및 기본 규정

  1. 스테이지
    1. 스테이지 가입 기간은 만 4개월, 6개월, 8개월, 12개월 4종류입니다.
    2. 스테이지 가입 인원은 5명, 7명, 9명, 13명으로 각각 구성됩니다.
    3. 스테이지의 약정금은 기간 및 인원에 따라 변동 되며 약정금은 스테이지 개설 시 또는 개설된 스테이지 상세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 가입

  1. 스테이지 가입 절차
    1. 회원은 스테이지 이용을 위해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2. 회원 가입이 완료되고 스테이지 참여 시 NICE 신용정보 조회 후 I-CSS 등급이 자동으로 부여되며, 총한도도 결정됩니다. 단, NICE 신용정보 신용점수 기준 665점 미만은 I-CSS 등급이 부여되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NICE 신용점수가 665점 이상일 시 가능합니다. 신용점수가 기준에 해당되더라도 기존의 신용대출금액이 과도할 경우 회원가입 후 총한도가 부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총한도 내에서 플랫폼에 기 개설되어 있는 스테이지에 참여 또는 스테이지 설계 tool을 활용하여 직접 스테이지 개설을 하시면 됩니다.
    4. 스테이지 참여 후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약정 철회가 원칙적으로 불가하오니 스테이지 참여 시 서비스운영정책, 개인간거래 이용안내, 이용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순번 선택 절차
    1. 스테이지 가입 시 해당 스테이지 인원 기준으로 1번부터 최대 13번의 순번이 표시됩니다.
    2. 앞 순번은 대출금액이 투자 금액보다 많으며, 뒷 순번은 투자금액이 대출금액보다 많음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 아임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스테이지 처음 1회 참여 시에는 모든 비어 있는 순번을 택할 수 있습니다.
    4. 복수의 스테이지 참여 시에는 순번 선택의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회원이 선택 가능한 순번이 자동으로 반전 강조 표시됩니다.
    5. 회원의 과다한 대출을 일부 제한하기 위해 회사가 개발한 알고리즘에 의해 선택 가능 순번이 표시되며, 이는 모든 회원에게 공평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6. 순번 선택 시 매월 납입해야 하는 금액이 스테이지 가입 화면 내 이율표에 표시되며, 회원의 마이 페이지 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7. 선 순위 위주의 선택 시 일시적으로 총한도가 축소될 수 있으나, 스테이지 정상 이용 기간 누적 시 다시 정상으로 회복 또는 상향 됩니다.
  3. 스테이지 시작
    1. 매 영업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스테이지 순번이 전원 채워진 시점에 스테이지가 시작되며 약정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최초 1회차 납입일은 시작일로 자동 지정되며, 2회차부터는 익월 동일 날짜로 지정되지만 해당 날짜가 공휴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3. 월 별로 입금일이 공휴일로 인한 입금일이 변경되더라도 스테이지 종료기간은 최초 시작 시 지정된 종료일에 정상 종료됩니다. 지정 종료일은 마지막 순번이 실 지급금액을 수령하는 일자로 지정되며 해당일이 공휴일일 경우 익일 영업일로 지정됩니다.
    4. 스테이지 효력 개시일 이후 회원의 약정 철회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약정 철회를 원할 경우 제4조 서비스 운영 제4항의 절차에 따라 철회 절차가 진행됩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1. 월 납입 금액 납부 방법
    1. 가입하신 스테이지의 납입 지정일은 마이 페이지 또는 회사에서 발송하는 SMS 입금 안내, 어플리케이션에서 발송되는 푸쉬 내역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2. 스테이지 가입 시 부여받은 가상계좌에 매월 지정 납입금을 지정 날짜에 입금하시면 익 영업일 오후 2시까지 입금이 반영되며, 납입 현황 등은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3. 입금자동 처리 시스템이 구축이 되면 가상계좌를 통한 입금처리가 실시간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2. 연체이자 부과 규정
    1. 회원이 지정한 날짜에 지정된 금액을 입금하지 않거나 부분 입금 시 해당 금액에 대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연체이자는 연 20%로 일할 적용됩니다.
    2. 연체 발생 후 입금 시에는 연체이자 부과분을 포함한 금액을 입금하셔야 연체 상태가 해제되며, 원금만 입금 후 연체이자 미 입금 시에는 미납된 연체 이자에 대해 년 20%의 연체 이자가 입금 완료 시까지 재 부과됩니다.
    3. 연체 발생 사실과 연체이자를 포함한 총 입금 예정액은 연체 발생 당일 회원에게 SMS, 푸쉬로 발송하여 안내되며, 마이 페이지에서도 조회 가능합니다.
    4. 약정한 순번이 도달하여 실 지급금액을 수령한 회원이 연체가 발생 할 경우 해당 연체일이 15일 초과 시점부터는 채권추심대상이 됩니다.
    5. 회사는 스테이지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연체 회원에게 납입 독려 및 안내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채권 추심대상으로 전환 될 경우 해당 업무는 제휴된 여신업체에게 이관 됩니다.
  3. 실 지급금액 수령 방법
    1. 스테이지 가입 시 약정한 실 지급금액은 선택하신 순번의 지급 순서 도래 월에 지급됩니다.
    2. 순번 도래 월의 지정 납입일(D)에 스테이지의 모든 회원이 납입 완료하였을 경우 영업일 기준 D+3일차에 실 지급금액이 지급되며, D+3일차에도 일부 회원의 연체가 발생 시 안심 기금을 통한 채권 매입 동의 시 해당 연체금의 98%가 기금에서 먼저 지급됩니다.
    3. 기금을 통한 지급처리가 완료가 될 경우 모든 채권에 대한 권리는 채권의 매입자인 “여신회사”에 귀속 됩니다.
    4. 채권매입 미동의 시 해당 연체금에 대한 지급이 보류되며 채권추심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5. 실 지급금액 지급 계좌는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수령용 본인 계좌로 입금되며, 입금 시 이용약관 제25조 3항에 규정된 플랫폼 이용수수료가 제외되고 지급됩니다.
    6. 투자 수익이 발생 한 경우 이용약관 제7조 4항에 의거 원천징수 동의에 따른 수집 된 주민등록번호로 이자소득세(25%) 및 주민세(2.5%)를 원천 징수 후 지급합니다.
    7. 가입하신 스테이지의 약정금 및 실 지급금액 등은 마이 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4. 스테이지 약정 철회
    1. 스테이지 효력 개시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해당 스테이지의 약정철회는 가능하나 약정철회 가능 대상 회원은 실 지급금액 수령 전 회원으로 한정됩니다.
    2. 중도 약정 철회를 하고자 하실 경우 유선 또는 사이트에서 신청 후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에게 전자메일이 발송됩니다. 해당 전자 메일의 링크된 “스테이지 약정철회 및 위약금 부과 동의서”를 작성하시어 회사로 신분증 복사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신분증 사본은 주민등록번호를 가리고 발송하셔야 합니다.
    3. 약정철회 위약금은 1회 납입 금액의 20%이며 위약금 납부가 완료되어야 최종 약정철회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위약금 미납 시에는 약정철회 접수가 되지 않았으므로 해당월 납입 예정금액 연체 시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해당 위약금은 승계회원에게 지급됩니다.
    4. 승계회원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약정철회 최종 승인이 지연 또는 취소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약정철회 신청 후 승계회원 확정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승계회원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월 납입금 연체 시 연체 이자 부과가 발생되므로 약정철회 신청은 차회 납입일 1개월 전에 신청하셔야 연체 발생 등의 불이익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5. 약정 철회에 따른 기존 납입금 정산 기준은 개인간거래이용안내 제 13조 규정에 의해 정산됩니다.
  5. 채권 추심 기준
    1. 채권 추심 대상은 회원이 가입한 스테이지에서 지정된 순번에 실 지급금액을 수령 후 월 납입금을 15일 초과하여 입금하지 않은 회원이 대상이 됩니다.
    2. “안심기금”을 통해 채권매입이 이루어진 경우에도 채권추심대상이 됩니다.
    3. 지정된 순번에 실 지급금액을 수령하지 아니한 회원일지라도 15일 초과 장기 연체 시 해당 연체 금액에 대해 채권 추심대상이 될 수 있으며, 스테이지 약정 시 동의한 개인간거래이용안내 위반 사항으로 모든 약정에 관한 기한의 이익 상실 및 스테이지 약정 해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채권추심 대상 회원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제휴한 여신업체에게 채권추심 대행 업무를 위탁하며, 제휴된 여신업체는 채권추심에 관한 법률에 의거 채권추심을 진행 합니다.
    5. 채권추심이 진행될 경우 법정 연체이자 부과 및 채권추심 비용이 해당 회원에게 부과되며, 채무불이행 등록 등으로 신용상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채권추심 대상 회원은 향후 서비스 이용 영구 정지 대상이 됩니다.
    7. 채권추심 대상 회원이 발생한 스테이지 운영 규정은 개인간 거래 이용안내 제 12조 규정에 의해 운영됩니다.

제5조 적용 이율

  1. 이율은 12개월 기준 이율(세후)로 표기됩니다. 모든 스테이지의 순번을 기준으로 중간 순번부터 마지막 순번까지는 적금 이자 계산법의 이율로 표시되며, 중간 순번 이전 순번은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계산법의 이율로 표시됩니다.
  2. 스테이지의 순번에 따라 투자와 대출 비율이 차등 적용되므로 각 순번의 이율은 투자수익률과 대출이율이 합산되어 최종 적용됩니다.
  3. 스테이지 약정 시 적용된 이율은 약정 종료 시까지 연체, 채권 추심 발생 등의 상황을 제외하고는 변동될 수 없습니다.
  4. 약정금액과 실 지급금액의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는 제4조 3항의 일부 회원의 연체, 연체이자, 플랫폼이용수수료, 이자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등으로 인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국내 금리의 급격한 변동 또는 신규 서비스 출시 등의 사유로 기존 적용이율 기준을 변동할 수 있으며, 변동 시 해당 적용 이율은 변동 공지 후 신규 개설되는 스테이지부터 적용됩니다.

제6조 I-CSS 운영 및 총한도 규정

  1. I-CSS 등급 산정
    1. I-CSS 등급은 회원 가입 시 제공 동의한 개인신용정보와 회사가 개발한 신용평가 모델을 합산하여 총 15개 등급으로 부여됩니다.
    2. I-CSS 등급의 용도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면밀히 산정하여 등급에 따른 총 납입한도를 운영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에 있습니다.
    3. NICE 신용정보 신용점수 기준 665점 미만은 I-CSS 등급이 부여되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NICE 신용점수가 665점 이상일 시 가능합니다. 신용점수가 기준에 해당되더라도 기존의 신용대출금액이 과도할 경우 회원가입 후 월 납입한도가 부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I-CSS 등급과 같이 제공되는 평점은 회원의 신용도 지수를 의미하며 1000점 기준 우량 점수를 표시합니다.
  2. I-CSS 등급 변동
    1. I-CSS 등급의 변동 요인은 선 순위 선택으로 인한 일시적인 대출 금액 증가, 연체 다량 발생 등으로 인한 하락과 장기간 다수의 스테이지 정상 이용 및 투자 위주 서비스 이용 등에 따른 상승이 있습니다.
    2. I-CSS 등급의 일시적인 변동이 발생하여도 정상적으로 스테이지 이용 시 I-CSS 등급은 단계적으로 정상 복구 또는 상향 조정 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 시 NICE 신용정보 점수 대비 현재 시점의 NICE 신용정보 점수가 급격한 상향이 발생 한 경우 플랫폼 내 신용점수 재확인 기능을 사용하여 I-CSS 등급을 상향할 수 있습니다.
    4. I-CSS 등급 중 I-10부터 I-15등급까지는 총한도가 부여되지 않아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3. I-CSS 등급 운영
    1. 회원의 I-CSS 등급의 상세 내역 및 변동내역은 회원 본인만 조회가 가능하며, I-CSS 등급은 회원이 참여한 스테이지에 같이 참여한 타 회원에게는 공개 됩니다.
    2. I-CSS 등급은 대출이율 또는 투자 수익률 차등에 활용되지 않습니다.
    3. I-CSS 등급 산정 기준이 변동 시 회사는 변동 7일 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변동 사항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4. 총 한도
    1. I-CSS 등급 별 총한도는 별첨1. 등급별 월 납입한도 표에 따릅니다.
    2. 총한도의 적용 시점은 I-CSS 등급 변동과 연동되어 I-CSS 등급 변동 시 한도도 변동되며, 기 가입 스테이지의 사용한도가 I-CSS 현재 등급에 부여된 한도보다 클 경우 추가 스테이지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3. I-CSS 등급 별 총한도 기준을 변경 해야 할 경우 회사는 변동 7일 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변동 사항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IPT

  1. 운영 규정
    1. IPT는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성향테스트로 해당 결과는 플랫폼 이용 패턴 분석 및 마케팅에 활용 될 수 있습니다.
    2. IPT 결과는 회원 본인에게만 제공되며 타 용도로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3. IPT의 용도가 변경 될 시에는 회사는 사이트상에 공지하고 변경된 용도는 공지 이후 신규 테스트 응모자에 한정됩니다.

제8조 스테이지 개설 TOOL

  1. 운영 규정
    1. 회원이 스테이지 개설 시 제공되는 스테이지 개설 TOOL은 개설하는 스테이지의 인원, 기간, 적용 이율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TOOL 입니다.
    2. 스테이지를 개설한 회원이 선택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타 회원이 해당 스테이지 미 참여 시에만 가능하며, 변경은 회사측으로 연락 후 본인확인 절차 진행 후 변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3. 스테이지 직접 개설 후 전체 순번이 미 참여가 지속될 경우 개설 30일 경과 후 자동 삭제되며, 개설 시 소진된 월간 납입 한도는 삭제와 동시에 복구됩니다. 또한 참여자가 없는 경우 개설한 회원이 직접 삭제가 가능합니다.
    4. 스테이지 개설 시 타 회원 참여 유도를 위한 허위 사실 유포, 스테이지 목적 설명에 풍기문란 또는 사행성 조장의 행위를 할 경우 해당 스테이지는 즉시 삭제되며, 관련하여 피해를 입은 회원이 발생 할 경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스테이지 개설자 또는 위 사항 행위자에게 귀책 됩니다.

제9조 점핑 쿠폰

  1. 운영 규정
    1. 점핑 쿠폰은 회원이 개설 또는 참여한 스테이지에 타 회원의 빠른 참여를 위해 플랫폼 사이트화면에서 해당 스테이지 노출 순위를 상승 시키는 용도의 쿠폰입니다.
    2. 점핑 쿠폰은 회원간 금전의 대가를 약속한 매매가 불가능하며 회원 탈퇴 시 보유한 쿠폰은 소멸됩니다.
    3. 사용하신 쿠폰은 반환, 사용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2. 쿠폰 지급
    1. 점핑 쿠폰은 회원 가입 시 기본 지급되며 스테이지 약정 후 해당 스테이지의 시작 시점에 추가 지급됩니다.
    2. 보유하신 점핑 쿠폰은 스테이지 개설회원 및 참여회원 모두 사용 할 수 있으며 추가 개설 또는 참여하신 타 스테이지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3. 추가 쿠폰 획득은 사이트상에서 포인트로 구매, 이벤트, 설문 조사 등의 회원 참여 컨텐츠에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3. 스테이지 점핑 기준
    1. 참여하신 스테이지에서 점핑 쿠폰 사용 시 해당 스테이지 총 사용량이 집계되어 상위순서대로 사이트 메인 화면에 노출됩니다.
    2. 실시간 반영 집계 시스템으로 타 스테이지가 상위로 점핑 시 해당 참여 스테이지는 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습니다.
    3. 점핑 쿠폰 사용량이 동일한 스테이지 일 경우 스테이지 개설 일자 등의 순으로 자동 정렬됩니다.

제10조 광고

  1. 운영 규정
    1. 회사는 회원이 선택한 관심사에 부합되는 광고 배너를 회원이 가입한 스테이지 또는 마이페이지, 커뮤니티에 게재 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배너는 회사와 제휴한 상품, 서비스 및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되는 항목에 대해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해당 배너 광고와 연계된 상품의 구매 및 결제 등의 관련 된 사항은 해당 배너 상품 제공업체의 이용약관에 따르며 플랫폼 이용약관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4. 회사는 필요 시 플랫폼 신규 상품, 이벤트 또는 중요 공지 사항 등을 배너 광고 형태로 게재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일반 사항

  1. 투자 유의 사항
    1. “회사”와 “여신업체”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투자한 채권의 원리금에 대한 상환이나 확정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안심기금을 통한 연체금의 상환등은 회원의 기금을 통한 상환으로 “회사”와”여신회사”의 원금보장은 아닙니다.
    3. 동일 스테이지 내에서 권리를 보유하더라도 대출자에게 직접적으로 원금의 중도 상환 또는 직접 상환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4. 투자금의 중도상환은 매월 다수의 대출자의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의 회수로 인해 불가능 합니다.
    5. 투자 관련 사항은 스테이지 약정 시 동의하게 되는 개인간거래안내에 의거 규정됩니다.
  2. 대출 유의 사항
    1. 대출이 실행 될 경우 즉, 스테이지 실 지급금액을 수령한 후 매월 지정 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제4조 5항 기준에 따라 채권 추심 대상이 되며 채무불이행 등록으로 신용상 불이익이 발생 합니다.
    2. 대출 관련 사항은 스테이지 약정 시 동의하게 되는 개인간거래안내에 의거 규정됩니다.
  3. 이용수수료 부과 기준
    1. 회사는 플랫폼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관리 비용으로 회원에게 플랫폼 이용수수료를 징수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약관 제25조 3항에 의거 스테이지 이용 약정을 체결 시 “회사”는 스테이지 약정 체결 회원에게 “회사”의 스테이지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안심 기금 운영에 필요한 비용으로 해당 스테이지 약정금액 총액의 0%~2.5%에 해당하는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부과하며, “회사”는 서비스 편의를 위해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실지급금액 지급날짜에 일괄 공제하고 약정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 이용수수료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4. 플랫폼 이용수수료 부과 기준 변경이 필요 할 때는 회사는 이용약관 변경 공지 및 사이트에 공지를 하고 공지 7일 이후 신규 개설 스테이지부터 변경 기준을 적용 합니다.
  4. 이자소득세 원천 징수 기준
    1. 스테이지 약정 후 이자소득이 발생 할 경우 비영업대금에 대한 이자소득으로 간주되어 25%의 세율 및 주민세가 2.5% 부과 됩니다.
    2. 각 세금은 원 단위를 절사하여 계산되므로 실제 총 이자소득세 및 주민세 납부 금액이 27.5% 이하 일 수 있습니다.
    3. 비영업대금에 대한 수익을 포함한 금융소득이 연 2천만원을 넘는 경우에는 종합소득과세 대상이 되십니다.
  5. 각종 안내 발송 기준
    1. 회사는 회원이 사전 동의한 연락처로 플랫폼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안내를 SMS 또는 LMS, 전자메일로 발송 할 수 있습니다.
    2. 입금예정일, 입금 금액, 연체 사실 통보 등의 중요 안내 사항 수신을 거부 하여 회원에게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상기 나 항의 사항에 대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시 회원의 수신 동의와 상관 없이 회사는 SMS, 전자메일 등의 수단을 통해 안내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약관 변경, 서비스 운영정책 등의 중요 변경 사항 발생 시에는 이용약관 제14조 2항에 의거 수신거부 회원에게도 전자메일 등의 수단을 통해 변경 내용을 발송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운영정책 관리 기준

  1. 회사는 서비스운영정책을 사이트 상에 등재하여 회원이 열람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사가 등재한 서비스 운영정책에 대해 미 열람 시에도 회사의 등재 의무 준수로 인해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운영정책의 모든 조항을 개정할 권한을 가집니다. 단, 서비스운영정책이 개정되기 전에 실행된 모든 약정, 서비스 이용은 해당 시점에서 적용된 서비스 운영정책에 의거 규정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운영정책의 조항 변경이 있을 경우, 사이트 상에서 게시하는 방식 또는 전자메일 안내 방식으로 공지하고 7일이 경과 시 회원의 동의 또는 전자메일 수신여부와 관계 없이 변경된 조항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부칙 I>

  1. 본 서비스 운영정책은 2017년 1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2. 본 개정 서비스 운영정책은 2021년 3월 00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II>

  1. I-CSS 등급 별 총한도
I-CSS 등급 총한도(단위:원)
I-1 52,000,000
I-2 39,000,000
I-3 19,500,000
I-4 15,600,000
I-5 11,700,000
I-6 7,800,000
I-7 5,200,000
I-8 2,600,000
I-9 1,300,000

적용일 : 2021년 03월 17일